XCMG 테크니션 칼리지: 글로벌 엘리트 산업 인재의 산실

  • 등록 2025.04.17 13:36:00
크게보기

뉴스폴 이솔지 기자 | 쉬저우, 중국 2025년 4월 17일 -- 유력 건설기계 제조사 XCMG 머시너리(이하 "XCMG", 000425.SZ) 산하 직업학교인 XCMG 테크니션 칼리지("XCMC 칼리지")가 인도네시아 딜러 PT. 글로벌 머신 툴스(GMT)에게 감사 서한을 받았다. GMT는 이 서신에서 XCMG의 혁신적 해외 서비스 엔지니어 교육 시스템을 높이 평가하며, 지역 내 기술 전문성과 서비스 역량 강화에 공이 크다고 치하하였다.

 

 

XCMG는 2024년 12월 1일 인도네시아에서 서비스 엔지니어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30명이 넘는 학생이 한 달 동안 광산 트럭과 굴삭기 운전 교육을 이수하여 중급 작업자 자격증을 취득했다.

 

XCMG 테크니션 칼리지 콩 샤오후이 학장은 "XCMG 테크니션 칼리지는 XCMG의 글로벌 전략에 따라 현지 인재 교육 발전에 힘쓰고 있다. 당사 엘리트 전문가들이 그룹과 파트너의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이 건설 기계 산업의 변화를 이끄는 엔지니어링 요구에 맞춰 장비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흥 시장의 급속한 도시화와 선진 경제의 인프라 노후화 속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계를 고급 글로벌 밸류 체인으로 격상시키는 데 해외 인재 양성이 필수 요소가 된지 오래다.

 

XCMG 칼리지는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일대일로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25개국을 대상으로 20여 해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3,000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블루씨 엘리트'(Blue Sea Elite) 청년 기술자 양성 프로그램( 독일 에르푸르트(Erfurt) 상공회의소(CCI) 및 에르푸르트 교육센터와 협력하여 2021년 8월 출범) - 13개 과정에서 400여 수강생 교육

 

• 해외 서비스 엔지니어 프로그램 - 2021년부터 400여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 양성

 

• 해외 배송 관리자 및 제품 관리자 프로그램 - 2025년 1월부터 300여 명 지원.

 

2022년에는 XCMG 테크니션 칼리지 교사들이 아프리카 가봉에서 6개월 간 주요 고객 서비스 교육 프로젝트를 진행, 교재 약 40종으로 22개 건설 기계 제품에 관한 지식을 전수하기도 하였다.

 

마스쿠 과학기술대학교 교사 카사 바나베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의 산업기술 표준을 배웠고 이를 다른 대학 및 학생들과 공유하였다. 이를 통해 가봉의 근로자들이 기술력을 높이고 장비를 더 효과적으로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2월에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촉진하고 전 세계에 '중국의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글로벌 인재의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직업 능력을 평가하는 엔지니어링 기계 교육 기지를 중국 내 최초로 설립하기도 하였다.

 

이솔지 기자 soljee.lee45@newspoll.co.kr
Copyright @뉴스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