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승에 온 당신 기묘한 마을에서 탈출하라… 한국민속촌 2024 가을축제 ‘귀신사바 귀신놀이’

마을 곳곳에 나타나는 이상한 귀신들, 오싹 유쾌한 가을축제 ‘귀신사바 귀신놀이’
기이한 마을에서 귀신과 놀며 다양한 미션 수행
귀신으로 변장할 수 있는 실감 나는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준비

 

 

뉴스폴 김종익 기자 | 한국민속촌이 가을축제 '귀신사바 귀신놀이'를 9월 14일(토)부터 11월 10일(일)까지 총 58일간 진행한다. 

 

이번 축제의 콘셉트는 기이한 마을에서 다양한 귀신들과 함께 미션을 성공하고 마을을 탈출할 단서를 찾는 것이다. 총 16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미션형 프로그램부터 스폐셜 이벤트, 체험형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기이한 마을에 들어온 관람객들은 귀신인 척 하거나 귀신과 놀면서 체험 콘텐츠 6종(△귀신 술래잡기 △금줄놀이 △말뚝박기 △망까기:비석치기 △말놀이 △이름찾기)을 통해 마을을 탈출할 단서를 모아야 한다. 특히 스폐셜 콘텐츠인 '이상한 귀신'에서는 화려한 의상과 분장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귀신들이 무섭지만 유쾌하게 맞이해준다.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귀신 술래잡기' 미션형 콘텐츠다.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귀신들을 피해 도망치며 긴장감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귀신으로 변장할 수 있는 분장 체험과 의상 체험을 통해 축제에 더욱 몰입할 수 있으며, 민속촌의 공간을 연출한 테마공간(포토존)은 관람객들의 걸음마다 신선한 재미를 느껴지게 할 것이다. 

 

행사 기간 동안 귀신과 함께 찍은 사진을 뽐내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경품들도 준비돼 있다. 

 

한국민속촌은 '2024 귀신사바 귀신놀이' 축제와 관련해 신비롭고 오싹 유쾌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축제를 기획했다면서 이번 가을 한국민속촌에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귀신사바 귀신놀이'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