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폴 김종익 기자 | 지난 1월 26일 용산의 드래곤시티 호텔에서는 국내 증시에 상장된 2개 GA 중 하나인 인카금융서비스 ( 위촉설계사수 1만4000명 /독립형 GA 중 1위)의 최대 조직이며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는 VIP총괄(총괄상무 안기서)의 “Kick-Off Meeting & Annual Awards” (신년영업 발대식&연도상에 해당) 가 거행되었다.
이날 450명이 참석하여 5시간 동안 진행된 본 행사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행사는 우리나라 최고의 강사 중 한명인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대표가 ‘관점을 디자
인하라’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하였고, 2부는 명실상부한 최고 실적의 총괄 답게 지난해 기준 재적인원 700명, 장기신계약 40,000건, 연간 거수 보험료 35억원의 실적을 만들어내는데 두드러지게 기여한 14명의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의 자리와 연회가 이어졌다.
오랫동안 우리나라 대부분의 보험회사들 특히 대형3사와 외자계 보험사들을 중심으로 연도대상, 컨벤션 등의
대형행사를 거행하여 구성원의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회사소속의 단일 조직이 이런 규모의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는 흔치 않은 일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대형 GA소속 단일 조직으로는 거의 비교 대상이 없다고 볼 수 있는 VIP총괄의 성장과 저력의 근간이 인재영입과 세 확장에만 주력하는 여타의 기관과 다르게 교육과 시스템구축, 문화와 제도적 뒷받침, 리더의 명확한 비전 제시 등을 바탕으로 한 것이어서 향후 더 큰 광폭 성장과 발전이 예상된다.
“미친 열정이 운명을 이긴다”는 자기 주도적인 세일즈 철학으로 똘똘 뭉친 인카금융서비스 VIP총괄의 2024년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