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한민국, 2025년 4월 15일 -- 경영관리 전문 소프트웨어 Odoo(오두)가 '다양한 규모와 산업에 적합한 올인원 경영관리 솔루션 활용법' 을 주제로 개최한 비즈니스 세미나가 파트너사인 에코두비즈, 블루스톤 및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위픽코퍼레이션의 참여와 함께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업계를 대표하는 200여 개 업체와 함께한 세미나 현장에서 Odoo는 5억 5천만 달러의 천문학적 규모 투자 유치 뉴스(캐피털지 및 세쿼이아 캐피털에서 주도, 현재 한화 약 8,200억 원)를 전하는 한편, 최신 버전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Odoo 18을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ERP 라이브 쇼케이스 시연
Odoo는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맞춤형 올인원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모든 단계에 맞추어 빈틈없이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강조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판매, 매입, 재고 관리, 제조 관리, 회계 및 커뮤니케이션 관리가 통합 연동된 원스톱 제조 및 유통 솔루션
- 제조지시서, 자재명세서, 및 작업지시서에 대한 자동 생성 및 일정 관리
- CRM, 판매, 프로젝트, 작업기록, 커뮤니케이션 관리 등이 통합 연동된 유통, 교육, 의료 등 모든 서비스업 대상 경영 관리 소프트웨어
- 통합 데이터 관리, 연동 및 공유
파트너 패널 및 고객 성공 사례 소개
파트너 패널 및 고객 성공 사례 세션에서는 Odoo 파트너사인 에코두비즈와 블루스톤에서 디지털 혁신에 대한 팁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위픽 코퍼레이션은 Odoo를 통한 영업기회에 대해 비즈니스 사례를 바탕으로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에코두비즈의 최지훈 대표는 "Odoo를 통해 모든 기업들이 조달부터 납품까지 단 하나의 올인원 소프트웨어 안에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고 설명했다. 블루스톤의 김건휘 대표는 "Odoo의 마케팅 기능은 기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혁신적인 기능이다. 개인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 경험을 한층 개선시킬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위픽 코퍼레이션은 Odoo의 CRM, 영업, 프로젝트 앱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리드 관리를 개선하고 전환율을 20% 이상 높인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Odoo는 직관적인 UI와 코딩 지식이 필요 없는 높은 구성 유연성을 바탕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시스템을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Odoo의 다가오는 행사를 통해 현지 IT 전문가 및 업계 선두기업과 교류할 수 있으며, Odoo와의 온라인 상담을 예약해 한국 내 서비스에 대해 보다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Odoo 소개
Odoo는 70개 이상의 공식 앱과 57,000개 이상의 서드파티 앱을 통해 비즈니스의 재무, 영업, 재고 관리 및 제조 프로세스, 인사 관리, 마케팅, 업무 생산성 등을 관리한다. Odoo는 벨기에에 본사를 둔 오픈소스 서비스 제공업체로 미국, 인도네시아, 두바이, 홍콩(중국) 등 전 세계 19개 국가 및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